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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65EBE3856B17A4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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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수업에
대한
목차
화면이다. 목차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화면으
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우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순차적으로
수업활동을
전개해
나
갈
수
있으며, 수업
중
중앙의
목차
버튼을
클릭하면, 본
화면으로
되돌아
온다. 전체
슬라이
드
중
교사가
필요한
화면만을
선택적으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대전의
위치가
전국의
어디에
위치
했는지
알아보는
화면이다.
전도의
어디에
위치
했는지
알아보고
대전의
동서남북으로
어떤
고장
과
이웃하고
있는지
알아보게
한다.
대전의
지형을
알기
쉽게
단순화한
지도이다. 산과
강의
위치를
방위와
함께
이해
될
수
있도록
한다. 대전의
위지를
나타내는
지도를
통하여
경
도와
위도를
이해
시킨다. 또
대전의
행정
구역도를
찾아
다른
고장과의
관계도
질문법에
의해
학습하게한다.
지도의
종류가
제시되는
화면이다.
지도의
이름이
지도의
쓰임과
일치함을
알게
한다.
지도에
나타난
색의
의미를
알아보는
과정이다
. 기호를
지적하여
발표
하게
하고
그
밖의
기호도
찾아
칠판에
그려보게
한다.
주로
갈색
계통에서
높낮이를
나타내고
그
밖에
기호마다
나타내는
색
이
다름을
알게
해도
좋다.
전체학습을
통하여
색깔로
높고
낮음을
구분하게
한다.
노란색은
지형이
비교적
낮은
곳을
나타낼
때
이용합니다. 고도가
높
아질수록
색깔이
진해집니다
녹색은
들판처럼
지형이
낮은
곳에는
녹색을
칠합니다. 밭, 과수원의
기호도
녹색입니다.
갈색은
산, 고원처럼
지형이
높은
곳을
나타내는데
고도가
높아질수
록
짙은
갈색입니다
파랑은
바다, 강, 호수는
깊이가
얕은
곳은
하늘색으로
나타내며
깊이
가
깊어질
수록
파란색으로
나타냅니다. 또한, 항공로도
파란색입니다.
산이
그려진
학습지를
주고
100미터
간격으로
등분하여
산을
나누고
높이별로
색을
칠하여
실습을
하게하여
이해
시킨다.
축척이
다른
두
지도를
통하여
축척에
따라
그
쓰임이
다른
까닭을
스스
로
파악할
수
잇도록
질문을
한다.
1: 100000 지도와
1: 50000 지도의
특징을
알게
한다.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는
화면이다.
모둠별로
해결한
과제를
발표(컴퓨터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2명
이상이
나오게
하여
발표
시킴)하게
한
후,
학교(또는
학급)홈페이지에
있는
학습자료실에
자료를
올림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학습
결과를
공유를
할
수
있게
한다.
발표가
끝난
후
오늘
학습한
내용을
묻는
내용을
제시하고
아동들에게
발표를
시킨
후
교사가
다시
한
번
정리해
준다.
화면에는
없지만
다음
시간에
학습할
내용을
알려
준다.
행정구역도를
읽을
수
있도록
하여
자료를
이용하고
지도에서
방위를
이해하게
한다.
자료를
협동하여
찾아
모둠원이
함께
이구동성으로
답하게
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