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A. E
.인구: 490 만명.1인당GDP(PPP) : $42,000 (2009 년)
.유통매장면적현황: 7,081 천s/m
-완료: 4,045 천s/m
-개발중: 3,036 천s/m
.주요쇼핑몰-두바이몰, 에미레이츠몰, WAFI 몰City Center, Lamcy Plaza
Marina mall 등.주요유통업체-Lulu Hypermarkets, Carrefour,
Spinneys, Sharaf DG 등U. A. E
.인구: 490 만명.1인당GDP(PPP) : $42,000 (2009 년)
.유통매장면적현황: 7,081 천s/m
-완료: 4,045 천s/m
-개발중: 3,036 천s/m
.주요쇼핑몰-두바이몰, 에미레이츠몰, WAFI 몰City Center, Lamcy Plaza
Marina mall 등.주요유통업체-Lulu Hypermarkets, Carrefour,
Spinneys, Sharaf DG 등
유통시장현황및특성.U.A.E
중동지역유통부문선두주자중동에서가장역동적인시장.두바이: 중동의쇼핑중심지.세계4위국제소매도시로선정.‘10년두바이1인당유통매장면적은미국의‘05년수준을상회.아부다비가UAE 유통시장성장엔진으로급부상.UAE 소매유통시장규모는2012년132억불.2008~2011 년간연평균12% 성장률기록전망복합초대형쇼핑몰및글로벌유통업체진출유통시장현황및특성.U.A.E
중동지역유통부문선두주자중동에서가장역동적인시장.두바이: 중동의쇼핑중심지.세계4위국제소매도시로선정.‘10년두바이1인당유통매장면적은미국의‘05년수준을상회.아부다비가UAE 유통시장성장엔진으로급부상.UAE 소매유통시장규모는2012년132억불.2008~2011 년간연평균12% 성장률기록전망복합초대형쇼핑몰및글로벌유통업체진출
UAE 내
유통형태별
매장수
구
분
백화점
하이퍼마켓/
대형
슈퍼마켓
중소형
슈퍼마켓
/ 편의점
체인
전문점/
프랜차이즈점
매장수(개) 10 220 825 5,500
.외국인근로자의유입과현지인의높은인구증가율.소득수준향상에따른소비증가.외국인관광객증가-2010 년UAE 관광객수1천만명예상-향후5년간8~9% 성장률전망.쇼핑몰의지속적확장-UAE 는향후2~3년내약300백만s/m 유통매장면적개발계획유통시장현황및특성.U.A.E
소매유통시장의성장요인인구구성에따른소비성향구분인구구성(%) 소비비중(%) 소비성향UAE 현지인20 14 .고급사치품, 브랜드중심소비유럽계/ 주변아랍국15 23 .레저및여행에대한높은소비아시안사무직25 33 .높은교육비비중, 가격중심소비외국인근로자40 30 .식료품소비에대한높은비중계100 100
.외국인근로자의유입과현지인의높은인구증가율.소득수준향상에따른소비증가.외국인관광객증가-2010 년UAE 관광객수1천만명예상-향후5년간8~9% 성장률전망.쇼핑몰의지속적확장-UAE 는향후2~3년내약300백만s/m 유통매장면적개발계획유통시장현황및특성.U.A.E
소매유통시장의성장요인인구구성에따른소비성향구분인구구성(%) 소비비중(%) 소비성향UAE 현지인20 14 .고급사치품, 브랜드중심소비유럽계/ 주변아랍국15 23 .레저및여행에대한높은소비아시안사무직25 33 .높은교육비비중, 가격중심소비외국인근로자40 30 .식료품소비에대한높은비중계100 100
유통시장현황및특성.U.A.E 유통시장현황및특성.U.A.E
분야소매유통업체명매장수(개)
분야소매유통업체명매장수(개)
식품잡화류(MGR)
Lulu Hypermarket 20
전자제품Sharaf DG 7
Carerefour 11 Jackey's 28
Spinneys 35 Plug-Ins 6
Al Maya Center 39 Jumbo 52
T Choithram and Sons 30
의약품LIFE 50
Union Cooperative Society 8 Boots 25
Lebanese Fruit co(LIFCO) 7 Bin Sina 32
화장품Paris Gallery 25 MED Shop 67
Areej 15
의류Gap 15
Faces 9 H&M 10
가구/
주방용품IKEA 2 Baby Shop(Landmark Int'l) 16
Home Center 11 공구ACE 1
마케팅유의사항제품의현지화및고객서비스강화중동은Seller 의힘이강한편고객의편의를고려한서비스제공필요현지전통문화와종교에대한이해제고종교관련디자인금물이슬람문화에대한이해를바탕으로한마케팅전략할랄(HALAL) 인증식음료, 의약품, 화장품등모든소비에적용될수있는대표적이슬람소비원리할랄제품인증에필요한요구조건이국가마다다소간차이→확인필요제품에따른필요인증획득사우디표준청(SASO) 인증등부유층을위한우대서비스제공GCC 국가부유층은남들과차별화된특화선호마케팅유의사항제품의현지화및고객서비스강화중동은Seller 의힘이강한편고객의편의를고려한서비스제공필요현지전통문화와종교에대한이해제고종교관련디자인금물이슬람문화에대한이해를바탕으로한마케팅전략할랄(HALAL) 인증식음료, 의약품, 화장품등모든소비에적용될수있는대표적이슬람소비원리할랄제품인증에필요한요구조건이국가마다다소간차이→확인필요제품에따른필요인증획득사우디표준청(SASO) 인증등부유층을위한우대서비스제공GCC 국가부유층은남들과차별화된특화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