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FOR ALL

블로그 이미지

MSNU

Packaging Marketing::포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와인wine 위주)

myPPT 2014. 5. 19. 18:39





























1. 물건을 싸거나 꾸림 . 또는 싸거나 꾸리는 데 쓰는 천이나 종이 . 2. 겉으로만 그럴듯하게 꾸밈 1. 와인 소비자의 구매충동을 유발하는 자극제 역할 . 2. 상품 차별화 전략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 . 1. 기능적인 면을 발전시켜 보관이 용이하도록 함 . -> 재고의 부담이 줄어들고 , 장기숙성용 와인이 발전 (명품와인의 등장 ). 2. 보관기능이 향상됨에 따라 유통의 범위도 넓어짐 . -> 마을단위를 넘어 , 대륙이동이 가능함에 따라 세계 어디에든 판매가 가능하고 구매가 가능 . 3. 국가별 혹은 지역별 상징성을 띔 . -> 자세한 정보를 몰라도 병 모양 만으로 와인의 성격을 유추가 가능 4. 다양한 크기의 병을 생산 -> 소비자들이 원하는 크기의 와인을 구입하여 음용이 가능 . 1. 기능적 측면과 더불어 시각적 자극물이 되는 가장 강력한 마케팅도구 . 2. 소비자의 인지도와 취향성의 정도를 높여준다 . 3. 소비자들의 와인 구매 시 어려움과 혼동을 줄 수 있는 위험요소를 줄여줌 . 1. 기본적인 라벨의 형태 :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 . 1. 기본적인 라벨의 형태 :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 . 2. 인물초상화 라벨의 형태 : 와이너리의 역사와 전통 , 신뢰와 자부심을 나타냄 3. 아티스트의 작품을 넣은 라벨의 형태 :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넣어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자유분방하게 표현 4. 이름을 강조한 라벨의 형태 : 이름이 잘 보이게 부각시켜 소비자로 하여금 인지하기 쉽도록 만듬 5. 캠페인을 위한 라벨 형태 : 노란아크개구리를 살리기위해 동물원과 와이너리가 합작하여 만듬 6. 패러디 라벨 형태 : 유명 와인의 라벨을 패러디한 형태 1.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패키지 형태 : 선물용으로 좋은 패키지 형태 2. 1석2조 패키지 형태 : 와인도마시고, 램프도 켜고 3. 악세서리와 함께 주는 패키지 형태 : 와인을 마실 때 필요한 다양한 악세서리와 함께 동봉 되어 있는 형태 4. 캐리어기능의 패키지 형태 : 외부에 와인을 갖고 나갈 때 , 와인잔과 함께 들고가도록 설계






'my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마뉴엘 칸트::철학의 이해  (0) 2014.05.21
Perfume and France from 80’s to 90’s Competition  (0) 2014.05.20
당뇨병::정의, 증상과 원인,진단과 종류, 합병증,관리  (0) 2014.05.17
윤리학과 도덕교육의 관계  (0) 2014.05.11
Database and MapReduce  (0) 2014.05.04
Posted by MSNU






favicon

MADE FOR ALL

  • 태그
  • 링크 추가
  • 방명록

관리자 메뉴

  • 관리자 모드
  • 글쓰기
  • 분류 전체보기 (609)
    • 러시아어 (16)
    • myPPT (414)
    • 시리즈 (166)
      • OS (14)
      • 회계 (57)
      • 경제 (22)

카테고리

PC화면 보기 티스토리 Daum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