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형이발소의New Biz Model
Network
CRM
Value-Added Service
On/Off-Line Ad
21세기형이발소의New Biz Model
Network
CRM
Value-Added Service
On/Off-Line Ad
이발의
요소
B: 어떻게깎아드릴까요?
C: 앞머리는조금길게뒷머리는조금짧게해주세요1. 헤어스타일결정2. 컷(깎기, 깎기, 깎기…)
4. 다듬기7. 다듬기8. 드라이9. 스타일링6. 머리감기B: 마음에드십니까?
C: 앞머리를조금만더깎아주세요.
3. Guaranty test
5. 면도
이발의
Legacy 와
발전
기구(설비)의
발전
깎는
기술의
발전
고급화/편의성
추구
헤어스타일의
최적
구현
이발의
legacy 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
앞머리를
올려주고
귀가
보이게
깎아
주세요
.
Bring my bangs up, and I'd like to see my ears
너무
짧게
깎지
마세요
.
Don't cut it too much.
머리를
깎고
곱슬하게
파마해
주세요
.
Can you trim it and give it a curly perm?
머리를
깎고
감아주세요
.
I'd like to get a trim and shampoo it.
샘플
헤어스타일
좀
볼
수
있어요
?
Do you have sample pictures or anything that I can take a look at?
헤어스타일의
visual imaging
앞머리뒷머리얼굴형+
디지털
이발소
y´ya
´
yc´yb-1´
yb-2´
xa-1´xa-2´
xb´
xc´
모발기본정보굵기(T) 02-a
분포(R) F Rf-98
B Rb-07
R Rr-43
L 기-09
색(C) cb-02
웨이브(W) Wb-73
탄력(강도) (E) Ef-17::
길이계통변수길이(L) RFH Lrfh-07
LFH llfh-45
RSH lrsh-07
LSH:
스타일변수가리마비율(D) D-37
길이(L) RFH slrfh-02::
:
색상Code : A-66-00-01
y´ya´15
yb´-1 10
yb´-2 20
yc´25
30
x` Xa´-1 8
xa´-2 8
xc´13
S 8Q
Face No. aa-00
헤어스타일의modulation & codification 의
modulation & codification
Code : A-66-00-01
모발기본정보굵기(T) 02-a
분포(R) F Rf-98
B Rb-07
R Rr-43
L 기-09
색(C) cb-02
웨이브(W) Wb-73
탄력(강도) (E) Ef-17::
길이계통변수길이(L) RFH Lrfh-07
LFH llfh-45
RSH lrsh-07
LSH:
스타일변수가리마비율(D) D-37
길이(L) RFH slrfh-02::
:
색상
xa-2´
yb-1´
yb-2´
xc´
xb´
y´
ya yc´
xa-1´
´
Face No. aa-00
y´
ya´
15
yb´-1
10
yb´-2
20
yc´
25
30
x` Xa´-1 8
xa´-2
8
xc´
13
S
8Q
Xy 2001 01 00
Xy 2432 77-A 00
이발소의
지식기반경영
: Digital Barbershop
모발기본정보굵기(T) 02-a
분포(R) F Rf-98
B Rb-07
R Rr-43
L 기-09
색(C) cb-02
웨이브(W) Wb-73
탄력(강도) (E) Ef-17::
현재길이(L) RFH Lrfh-07
LFH llfh-45
RSH lrsh-07
LSH:
스타일가리마비율(D) D-37
길이(L) RFH slrfh-02::
:
AVF-256-a type,
please.
Code : A-66-00-01
Style: AVF-25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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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b´-1 10
yb´-2 20
yc´25
30
x` Xa´-1 8
xa´-2 8
xc´13
S 8Q
y´ya´yc´yb-1´
yb-2´
xa-1´xa-2´
xb´
xc´
Face No. aa-00
지식자원관리(KMS)
지식의기호화(codification)
디지털화된지식에기반한사업방식(디지털경영)
디지털화(context-independent
codification)
Yes, sir. AVF256-
a type.
기호화(codification) 와
디지털화
(digitization)
자연상태의아날로그정보
context
codification
(generalization/standardization)
Contextua
l
Knowledg
personalization
e
Codified
knowledge
digitization
(quantization)
expansion
Digitized
Knowledge
디지털정보
ex) 1/0, on/off : electronics
Items for e-commerce
가치의
주관성
H
L
품질의
표준화도
H
L
생산과정의
표준화
정도
H
L
포장단위의
명확성
H
휴지
기저귀
세제
목욕용품
마른안주
할인쿠폰
티켓예매
치약/치솔
필름술
바겐세일
사무용품
분유
음료수
과자
주방용품
김치
장류
전자전기
컴퓨터
농산물
수산물
육류
반찬
채소류
가구의류
보석
H
Complexity of
Requirements
컨텐트, 컨테이너
, unbundling
생산처방
운전조작
(Control Recipe) (Control)
자동화원료제품단위조작4
단위조작2
단위조작n
단위조작1
단위조작3
·
·
·
·
·
원료제품단위기계1
·
·
·
단위기계3
단위기계4
단위기계m
=> 다기능화단위기계2컨텐트의플랫폼이전원료부재료제품조작처리모듈화
(단위조작복합)
물질이동의
(Pipeline)
Virtual Prototype : content 의
unbundling
D
A
T
A
P
L
A
T
F
O
R
M
PLANT
중장기계획단기계획
日次계획scheduler
실시간최적화고도제어조정제어Data Reconciliation
Virtual
Instrumentation
대상영역Plant· 수급예측가동계획-수급전망재고-수급실적-예정
性狀値
Plant data
설정치밸브위치Unit 목표기간목표플랜트별예정원유·설비Plant data
Plant data
Plant data Plant data
Virtual prototype 에
의한
total image
성능평가Pro-Count
계획PIMS
최적화PIMS
Pro Sked
스케줄링계측(정보관리시스템)
1P, 2P
실행(운전)
RT-OPT
DMC+
DCS
계기&플랜트리얼타임최적화고도제어Regulatory 제어시간분초Pro-Blend
Trouble 분석오퍼레이터트레이닝공통적모델링환경설비계획PIMS
최적개념설계/
프로세스합성ADVENT/SPLIT
動特性/제어검토D+/SU
온라인최적화TR-OPT
플랜트설계검토ASPEN PLUS
RT-OPT
데이타조정파라메터추산RT-OPT
온라인오프라인월주Simulative total solution
Digital Cloning
Content 디지털화의의미
+
Digital Cloning
Content 디지털화의의미
+
Content-container 간
compatibility 의
중요성
산업혁명
종교혁명
증기기관이동식증기기관(1805)
철도(1825)
container
content
(1776)
와트일간신문투자은행보건산업이동식금속활자인쇄기(1455)
독일어성경(1515)
군주론(1513)
content
container
예수회민족국가문학(1455)
구텐베르크component component
정보
혁명
: compatible content-container cf. TIME Warner .AOL case
컴퓨터인터넷혁명e-transformation
component
compatibility
Digital
container
디지털기술Analog
container
Analog
content
Digital
content
디지털경제의진전생산성향상e-transformation
생산성향상
현행
Click-&-Mortar 형
New Biz Model 의
compatibility 문제
화학산업경영기획마케팅재무기계산업조선산업off-line industry
R&D
생산legacy content
R&D
생산legacy container
conflict
conflict
온라인쇼핑몰e-transformation
legacy
a New Biz Model
진정한
Click-&-Mortar 형
Transformation 의
범위
Product & Market Transformation Business Process Transformation Industry Transformation
Reconceive the Product/Technology Unbundle & Outsource Processes Redefine Basis of Competition
Redefine the Value Proposition
Assume Another Role
-e-Biz Store Form
-Infomediary
-Trust Infomediary
-e-Biz Enabler
-Infrastructure Provider
Become The Channel Enabler
Move Product Up the Food Chain Compress the Value Delivery Chain Redraw Industry Boundaries
Separate Function from the Chain Explode Price/Performance Ratio Break The Unbreakable Rules
지식경영과
디지털
경영
가치창출요소의변화: 농업의예
동남아형2/3 모작농업농산물가공업(cereal)
미국형기계화농업한국형농업(고부가작물)
네덜란드형화훼농업한국형농업(식량작물)
원시적채취농업소비자취향, 브랜드네임, 기업이미지, 제품다양성소비자취향, 제품이미지, 가격예측, 포장신선도유지소비자인식, 제품이미지, 유통방법일기예측, 작물의선택, 시중금리보조금정책, 가격예측, 작물선택, 일기예측, 파종시기작물선택, 일기예측채취농산물의위치, 유독성판별지식집약농업노동집약적농업기술집약적농업자본집약적농업토지집약적농업농공서비스업생산소비분리, 핵심요소의다양화,
<가치창출요소및key success factors>
의
변화
: 농업의
예
<가치창출요소
및
key success factors>
원시적채취농업
농산물
가공업
(cereal)
네덜란드형
화훼농업
한국형
농업
(고부가작물
)
미국형
기계화농업
한국형
농업
(식량작물)
동남아형
2/3 모작농업
소비자
취향
, 브랜드네임, 기업이미지, 제품다양성
소비자
취향
, 제품이미지, 가격예측, 포장신선도유지
소비자인식, 제품이미지, 유통방법
일기예측, 작물의
선택
, 시중금리
보조금정책, 가격예측, 작물선택, 일기예측, 파종시기
작물선택, 일기예측
채취농산물의
위치
, 유독성
판별
농공서비스업
지식집약농업
기술집약적농업
자본집약적농업
노동집약적농업
토지집약적농업
생산소비
분리
, 핵심요소의
다양화
,
토지
노동자본
기술
기타요소
토지로부터의
unbundling
경제시스템경제시스템의혁명적변화기존제품의디지털화기업의인터넷화하드웨어의디지털화정보재의디지털화신생인터넷기업탄생고객관계의인터넷화소싱기반의인터넷화Knowledge
토지
자본경영++
경쟁력결정요인노동기본3요소핵심요인From Tangibles To Intangibles
(기업내부의경쟁력중심)
From Off-Line to On-Line
(기업내부경쟁력/
신규intangible/on-line biz)
Knowledge-Based Economy
Codification Of
Knowledge
Digitization
Digitalization of Economy
디지털경영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
지식자원관리(Knowledge-Resources Management)
지식기반경영(Knowledge-Based Management)
RBB New Biz Model
Brick-&-Mortar
Analog/
Off-Line/
Tangible)
Analog Digital
Off-Line On-Line
Digital Transformation
e-Transformation
Biz Architecture/Content/Container
Digital Management
e-Management
Knowledge Management
RBB New Biz Model
Brick-&-Mortar
Analog/
Off-Line/
Tangible)
Analog Digital
Off-Line On-Line
Digital Transformation
e-Transformation
Biz Architecture/Content/Container
Digital Management
e-Management
Knowledge Management
Transformation 의
방향과
경로
: What & How to?
KBB
Click-&-Mortar
Digital/
On-Line/
Intangible
New Biz Model / Transformation 의
동시적
/체계적
접근
필요
KBB형사업구조로의transformation 을위한new Biz Model 과이를추진하기위한지식경영시스템(지식기반경영+ 지식자원관리)의확립
사업모델개발
RBB
Legacy Biz Model
(제품
/ 개발
/ 생산
/ 유통
/ 마케팅)
New Biz Model
KBB
Knowledge-Based Management
(지식기반경영)
Knowledge Resources Management
(지식자원관리)
Resources-Based Management
(자원기반경영)
Resources Management
(자원관리)
디지털기반/ 지적자원중심아날로그기반/ 물리적자원중심Transformation
Organizational Routine
-Operation Routine
-Innovation Routine
Organizational Routine
-Operation Routine
-Innovation Routine
New Biz Model or New Biz
Model ?
ransformation 관점에서본New Biz Model -New Biz Model or New Biz Model? (1)
legacy
.New Biz Model (Horse Change Model)
On-
Line
Service
On-Line
Off-Line
Off-Line
Servic e
On-Line
Slow Death
+e-Biz
legacy
Off-
Line
On-Line
TS
e-
Biz legacy
Core Biz
Brick-&-Mortar
Click-&-Mortar Click-&-Mortar Click-&-Modem Click-&-Mortar
신사업영역개척ransformation 관점에서본New Biz Model -New Biz Model or New Biz Model? (1)
legacy
.New Biz Model (Horse Change Model)
On-
Line
Service
On-Line
Off-Line
Off-Line
Servic e
On-Line
Slow Death
+e-Biz
legacy
Off-
Line
On-Line
TS
e-
Biz legacy
Core Biz
Brick-&-Mortar
Click-&-Mortar Click-&-Mortar Click-&-Modem Click-&-Mortar
신사업영역개척
* TS : transition
stage
ransformation 관점에서본New Biz Model -New Biz Model or New Biz Model? (2)
On-Line-Off-
Line
Off-Line
legacy
Complementary
Service Value
Addition
Content
Transformati
on
On-Line + Off-
Line
legacy
TS Transformed Core
Biz
Servic
e
.New Biz Model (Horse Transformation
Model)
Complementary Service
Deep Change
Click-&-Mortar Click-&-Modem Brick-&-Mortar
ransformation 관점에서본New Biz Model -New Biz Model or New Biz Model? (2)
On-Line-Off-
Line
Off-Line
legacy
Complementary
Service Value
Addition
Content
Transformati
on
On-Line + Off-
Line
legacy
TS Transformed Core
Biz
Servic
e
.New Biz Model (Horse Transformation
Model)
Complementary Service
Deep Change
Click-&-Mortar Click-&-Modem Brick-&-Mortar
Off-Line 산업의
변화
과정
From VEBA To E-ON : 변화의
방향은
가치
(value)
논점
: 신산업분야로의
진출
vs 전통적
업종의
내부의
변화
부가가치
통합서비스
서비스
리테일
유통/무역
프로세싱
제조
석탄채광
석탄
해운
전기
석유
화학
유리
제지
석유
석유
retail
/무역
석탄
서비스
유리/
플라스틱
원유배급
셀프서비스
retail 석탄무역
/해운
통신
시설관리
부동산
운송/
해운
미국내
원유/가스
제지
채광
VEBA
0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1850-1920) (1920-1955) (1955-1980) (1980-1993) (1994-2000)
원료
제조
무역
서비스/운송
통합서비스
Intangible Biz 와
KBB
Product Hierarchy Food Chain (PHFC)
KBB
Value migrates up
when encapsulated
with Knowledge,
when
complemented
with Service
commodity
transformative
experience
experience
value-added Services
product with different attributes
TE
E
VAS
PDA
C
Intangible Biz
Tangible
Biz manufacturing
통합서비스Service
retail
processing
M
P
R
S
CS
RBB
Industry Hierarchy Food Chain (IHFC)
대형제조업의
New Biz Model 은
legacy-based Transformation 의
방향성
, 과정, 추진체계의
설계
Legacy-based Transformation Model
RBB legacy
+
e-marketplace
KBB
KBB 이론에서는
New Biz Model 을
선택
KBB
commodity
transformative
experience
experience
value-added services
product with different attributes
Product Hierarchy Food Chain (PHFC)
Value migrates up
when encapsulated withKnowledge,
when complemented with
service
TE
E
VAS
PDA
C
legacy
legacy
Servic
e
RBB
Legacy + Complementary Service(1) : Sony’s Platform Holonic Network Services
CS
System
Support Group
Networking
Internet↔ Enterprise Net
Communications
Mobile Phones ↔ PCS, PDA
Play Station
Game ↔ Players
Contents
SPE(영화) ↔ SCE
↕ ↕
SME(음악) ↔ J-Sky-B
Electronics
Video ↔ Audio ↔ TV/S-B
↕ ↕
IC ↔ Components Semicon
Communication
Finance
Legal
Mktg, R&D,
MFG
IT
Integrator
Source: Patrick McHugh, “Beyond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Wiley: 1995, P.46
: Sony’s Announcement On March 10, 1999
Legacy + Complementary Service(2) : 일본
자동차산업의
KBB형
종합제조업
Service
도로정보주차장오락정보여행정보. . .
. . .
. . .
. . .
종합생활지원고객대리인자동차운전지원자동차생활지원부가가치확장자동차관련서비스지원차딜러정비공장포인트단말주유포인트단말역무선(운행)
운행종합운행지원자동차자동차보험자동차대출정비팀주유부품
고객
-
가치사슬부품, 재료단독제품OEM
유통구매결합제품( Packaging)
제품및서비스구매지원
Legacy-Based Transformation Model : 제조업에서
기술서비스업으로
A사
.가전제품생산판매(Core Biz)
.A/S는고객관리차원.가전제품생산대여.Life Cycle 관리차원의Maintenance
Service (Core Biz)
.성능유지, 고장수리, Upgrade, 회수,
운용지원서비스등종합가전서비스
현재미래.설비/시스템제조판매(Core Biz)
.기술개발은내부수요.설비/시스템제품생산/판매+
.생산과정에서축적된Intangibles의Processing을통한기술판매사업(Core Biz)
.Life Cycle 관리형환경서비스비즈니스(Core Biz)
1969년IBM의Unbundling Policy(H/W 와S/W를분리하여판매하는정책)
이후소프트웨어산업의비약적발전으로H/W와S/W의산업적중요성역전
KBB형
기술서비스사업은
제조업의
최적의
Complementary Service
기술사업(TechBiz)
Goods Of Trade (* New)
***
Customer Customer Customer
Conventional Biz
Production Line Product Feedstock
Suppliers Customer
Laboratory
Outer Knowledge Sources
Intangible Output
Inner Knowledge Sources
Intangible Output Intangible Output
For Internal Use For Internal Use For Internal Use
KBB 형기술서비스사업
Legacy-Based 기술서비스사업의
의미와
과제
Customer Requirement Hierarchy and Market
Social Filter
사회적
적절성
Technological Filter
현실적
가능성
Economic Filter
실현의
경제성
Customer Requirement
Supply
Instinct
Desire
Needs
Demand
Market
잠재적Demand
잠재적Needs
Economic filter is fading away!
Complementary Service에기초한마케팅과기술적솔루션의통합이핵심경쟁력으로부각
Customer Requirement
Instinct
PR
Social Filter
Technological Filter
Eco
EcoEcono
nonom
mmi
iic
cc F
FFi
iil
llter
terter
MARKETING
Desire
Needs
Demand Supply
R&D
Demand 3
Demand 2
MarketingMarketing
Complementary Service
Complementary Service
Static Market
Dynamic Market
Supply
상거래행위만
On-Line 으로
보내는
것은
Click-&-Mortar 이
아니다
□
제조업의
제품개발
, 생산
등
Legacy 의
핵심경쟁기반의
Transformation 은
무시한
채
단순히
유통채널을
On-Line 으로
바꾸는
것이
현행
Click-&-Mortar 모델로로서
이는
진정한
전환은
아님
.
-지식창출엔진
(The Black Box) 의
e-Transformation 을
통하여
신속
/유연한
문제해결능력을
갖추는
것이
향후
e-Biz 의
핵심경쟁기반이
되는
것을
초일류기업들도
최근에야
비로소
깨닫기
시작
.
지식창출엔진
(The Black Box)
생산Platform
생산요소e-CRM
e-SCM e-commerce
수요파악능력효율적공급능력효율적생산능력문제해결능력Customer
총공급망관리능력e-R&D
기술기타Intangibles
Knowledge Base
Knowledge
Processing
능력
e-Biz 의핵심은상거래가아니라기술미국의신경제(New Economy) 가중대한도전에직면하고있다....... 정보기술관련투자가마케팅분야에집중되었다는비판도있다. iTVC 의사장은"e-Business 의핵심은상거래가아니라기술"이라며"기술이사람들의생활양식을바꾼뒤에야상거래기회가온다"고말했다. 그동안투자자들의관심이상거래부문에만지나치게편중된결과첨단기술주의거품이형성되었다는것이다….. (조선일보2001.1.3 일자)
Unbundled technology content 의
미래적
의미
현재의
Plant 구조
single path plant double path plant
원료Plant 1 Plant 2 Plant 3 제품Plant P1 Plant P2 Plant P3
원료제품Plant P´1 Plant P´2 Plant P´3
Unit X11
Unit X21
Unit X31
Unit Xn1
Unit X12
Unit X22
Unit X32
Unit Xn2
Unit X13
Unit X23
Unit X33
Unit Xn3
Unit X1m
Unit X2m
Unit X3m
Unit X nm
원료1
원료2
원료3
제품2
제품3
제품4
제품g
제품1
원료A 원료B 원료C
미래형
Plant 구조
제품A
제품B
제품C
제품X
R&D
Feedstock Production Line Product
Tangible Biz Procedure
Customer Crude
Material
Intangible Biz
Procedure
Created
Knowledge
Knowledge
Processor
Knowledge
Elements
= 지식생산공장Knowledge
Base
새로운지식의창출과정KBB 추진을위한Transformation
R&D
Feedstock Production Line Product
Tangible Biz Procedure
Customer Crude
Material
Intangible Biz
Procedure
Created
Knowledge
Knowledge
Processor
Knowledge
Elements
= 지식생산공장Knowledge
Base
새로운지식의창출과정KBB 추진을위한Transformation
지식의
창조과정과
지식경영모델
지식확인형
(지식공유형
)
대분류지식중분류지식세분류지식
내부지식외부지식지식지도지식창고활용/검색
Search Engine
지식
Upload
지식
Download
최종이용자
지식의
공유와
지식의
창조는
다른
차원
Created Knowledge
Extended Knowledge Base
Knowledge Knowledge
미국생산성/품질센터(APQC)
“초일류기업의경우에도창출된지식(Best Practices) 이타부문으로전파되는데평균27개월소요”
Knowledge
기술의
형성
과정과
Digital Platform
Technology, Technology, Looked Into Inside…
AK
HMs
RJ AK
현장에서자연스럽게체득되고의식없이사용되는지식해당공정, 설비의이력등현장특유의사전지식암묵지형태의기술개별기술특유의형식적기술일반적인Clerical Works
일반적통계기법,
Data Plotting 방법Looked From Outside….
PK RJ
T
Contextual Application
Contingent Adjustment
특정한
처리
/운전조건
특정한
제품
,공정
(온도,압력,설비)
(목적함수
조건
)
A platform technology
상황/용도의
특정성
없이
근본을
이루는
Digital Knowledge
Knowledge Pre-Treatment : Digitization
+
+
Explicit Knowledge (Objective)
Knowledge Of Rationality (Mind)
Sequential Knowledge
Digital Knowledge
Domain-Specific Knowledge
Generalizable Knowledge
Close To Technoware & Infoware
Tacit Knowledge (subjective)
Knowledge Of Experience (body)
Simultaneous Knowledge
Analog Knowledge
Context-Specific Knowledge
System Knowledge
Close To Humanware & Orgaware
신기술개발물질/반응/공정/설비/제어시스템/컴퓨터
활용/소화/개량
기술도입
Digital Platform : Dynamic Knowledge vs Static Knowledge
흑백TV
핵심기술
Customer 의
새로운
Demand
컬러TV
핵심기술
Technology,
Looked Into Inside…
AK
HMs
RJ
PK RJ
T
AK
TAK
RJPK
HMs
RJ
Contingent
Contingent
Adjustment
Adjustment
Contextual
Contextual
Application
Application
Digital Platform Technology Digital Platform Technology
기술서비스사업의
Biz Architecture
지식의
창조과정과
지식경영모델
내부지식외부지식
Knowledge 지식창조시스템형
warehouse
Contents
redesign
Knowledge processing
engine
기술
Package 712
기술Package 103
기술Package 1599
신속/유연한
지식창출
Mechanism : A&I paradigm
Research & Development (Demand) Articulation & Integration
R&DFrom To A&I
□
What is to Articulate ?
떨어져
있는
부분을
관절로
연결하다
□
What is to Integrate ?
부분
(요소)들을
하나로
합쳐
완전하게
하다
Combine
Integrate
+
Connect
Articulate
.Demand Articulation & Integration
-Customer 의Needs 를조기에발견하고, 이를실현시킴에있어, 새로이만들어내는것을최소화하는대신, 기존의기술적Option 에서선택하여이를유연하게조합하여신속하게대응하는차세대R&D Paradigm
A&I paradigm 에
의한
Knowledge processing 과정
A&I
Demand
target
starting point
기존유사기술1
기존기술1
Exploratory R&D
요소기술요소기술요소기술Application R&D
Knowledge Warehouse & Knowledge Creation
지식공유형KMS +
지식창조엔진Decision Support System
Expert System Technology
Classify
Knowledge Warehouse
Clustered Mapping
In-House Asset 임이나중에밝혀진기술Digitization Switch
K-Processor
화장품기술원자력기술섬유기술B산업Complementary
Service
A플랜트기술기술사업메뉴
가시나무가시나무
“
디지털
”
시인과
촌장
원곡
간결한
피아노
멜로디에
약간의
신시사이저
가미
조성모
remake
42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스케일
편곡과
전후반부에
영화
<태양의
제국
> 테마
음악
삽입
.신아무개(32세, 회사원): “트렌디한감각으로변질되어아쉽다.”
.X세대: “ 이노래가옛날노래였다구요?”
.N세대: “성모오빠역시짱이여요.”
.박아무개(45세, 상업): “ 참을수없다. 좋은노래다배려놨다.”
이제
음악은
단순히
듣는
것만이
아니다
. 듣는
것에서
오감을
만족시켜
주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
. 이른바
‘멀티적’으로
음악팬들에게
파고들지
않으면
그
음악은
오랜
시간
사랑
받지
못한다
. 또한
‘멀티화’된
음악팬들
곁에도
다가
설
수도
없는
모양이다
. 이제
노래는
듣는
것만이
아니다
.
-이문성(영화
기획자
)
Customer Fusion Menu : 융합형
지식의
창출
환경-윤활유Fusion Package
88
윤활유-의약기술Fusion Package
52
신의약기술Package 236
윤활유-의약-생명Fusion Package
12
환경기술Package
642
윤활유기술Package 1599
Life Science 기술Package
76
Digitization switch
Analog Technology Digital Contents
실체파악분해체계화Breakdown
to Digital
Platform Tech
fuel cell PEMFC
Reformer Design 기술.sealing강도설계기술.내충격성성설계기술.연소특성설계기술.제품내구성설계기술.제품디자인설계기술.economic evaluation
criteria설정기술.control system 구성기술.PID제어기술.PCB설계기술.출력/연비평가기술.부식특성설계기술.열안정성설계기술.가압반응설계기술.고온반응설계기술.process safety 분석기술.Process control method
설정기술.유량측정설계기술.산화안정도분석기술.열안정성분석기술.pilot plant test 기술.열전도도설계기술.프로세스통합설계기술.대류설계기술.heat & material
balance설정기술.process control
concept 설정기술.heat loss 계산기술.control Logic 구성기술.속도분포해석설계기술.온도분포해석설계기술.시스템integration기술.microprocessor
programming 기술onboard용reformer design 기술onsite용reformer design 기술automatic control System design 기술
기술
e-biz 관련
의사결정
1. 내부전문가: XX팀홍길동2. 기술의수명주기상의위치: 도입기3. 기술의자립도: 35%
4. 관련K-DB : Document # 12301
5. 관련작업표준: Document # 221
6. 기술의지식전수경로:
On-the-Job Training 80%
7. 기술수준: 25%
……………….
에너지최적화기술중<조건최적화기술>
기술상품에대하여1. 기술상품의생산을위한팀구성2. 기술상품의상업적Package 완성도3. 경쟁사대비기술경쟁력수준4. Networking Partner
……………………..
조건최적화기술기체고체반응설계기술촉매loading
profile
설계기술가압반응설계기술고온반응설계기술statistical
Modeling
기술pilot test
기술현상및기구해석기술pilot plant
Test 기술kinetic
Modeling
기술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WWW
내외부전문가DB
CKFA DB
지적재산권지식공유게시판외부DB
내부K-DB
기술문헌의사결정시스템의사결정함수
기술사업의
biz architecture
Outsourcing 대상Asset
A사In-House Asset
Digital Component
거래(공급)의대상End Users Facilitators
내부
의사결정시스템내외부전문가DB
기술속성분석DB
지적재산권지식공유게시판외부DB
내부k-DB
MENU
Knowledge
Practitioners Group
MENU
MENU
MENU
e-KCS
Technology
Production Recipe
etc
Demand
Articulation
Competitor
기술상품Order
Supply
A사A사작업표준
Biz Model 의
건전성
분석
기술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e-KCS 구축을
통하여
다음을
Core Competence 로
확보할
것을
제안
-메뉴의
차별화
:
Customer 의
잠재적
Demands 를
기존
Demands 와
함께제공하는메뉴의차별화및전략적접근
-메뉴
생산
능력
: Articulation & Integration 에
기초한
유연성
및
신속성
-경영
능력
:
CKFAs 에
기초한
Expert System & Decision Support System 으로
사업상의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
-Vision : 미래
Intangible Biz 시장에
대한
새로운
Market Standard 의
창출
가능성
Digital Menu
Product Excellence
Customer Intimacy
Operational Excellence
System Excellence
Vision Excellence
Customer Demand Articulation
Expert System &
Decision Support System
A New Market Standard/
e-Transformation of Current Core Competence
Digitization & Integration
Concluding Remarks
From Front Office To Back Office
Supplier
Development
Production
Distribution
Management
Marketing
Sales
Service
POS
Call center
Internet
Mail
Kiosk
Data warehouse
Data mining
Customer
-사이트구축에5,000 만달러/ 18 개월시간소요-On-Line exchange 형태의비즈니스모델로135개회사로부터30만여개의각종제품을공급받아화학기업들에게제공-2-12% 의거래수수료및운송비용으로부터수입을얻었음.
-Ventro 가100% 소유한200억달러시장의라이프사이언스부품취급-상장3개월후시장가치가3억달러에달하는‘대기업’으로성장.
-2000 년3월주당244달러에거래되다2001. 2 주당1달러에거래-수익을내지못하고2001.3 페쇄결정
Front Office Customer
Back Office
(* e.g. SCM-ERP-CRM ) Integration Channel
From Back Office To The Black
Box
Black Box
S/W H/W
Customer
Customer Integration
channel
편의성Front Office
Back Office
White Box
유연성H/W
Front Office 신속성S/W
Back Office
유연성경쟁은지금부터시작!!!!
Demand 만을
고려한
근시안적
예측
“전세계적으로컴퓨터의수요는5대에불과할것이다”(1943년)
“가정에는컴퓨터가필요없을것이다”(1977년)
“미래의컴퓨터용량도640Kbit면충분하다(1981년)
Bill Gates
(Microsoft 창업자)
Ken Olson
(Digital Equipment 사장)
Thomas Watson
(IBM 창업자)
대부분의거래는셀프서비스형태로변화할것이며, 중개업자들은부가가치를창출하거나사라질것이다…….. 더이상고객에게개별적인관심을두는일이필요없어지게되고, 거래속도가빨라짐에따라기업들은어쩔수없이내부프로세스를디지털화하는쪽으로선회하게될것이다……. 당신이종사하는기업이제조업이라면제품을지식으로바꿔야할것이다.
-Bill Gates, Business @ Speed of Thought, 1999 대부분의거래는셀프서비스형태로변화할것이며,
중개업자들은부가가치를창출하거나사라질것이다…….. 더이상고객에게개별적인관심을두는일이필요없어지게되고, 거래속도가빨라짐에따라기업들은어쩔수없이내부프로세스를디지털화하는쪽으로선회하게될것이다……. 당신이종사하는기업이제조업이라면제품을지식으로바꿔야할것이다.
-Bill Gates, Business @ Speed of Thought, 1999